2002년 월드컵 브라질 선수단

게시일 : 06/11/23

브라질과 월드컵은 함께 진행됩니다. 2002년 한일 공동 개최 월드컵이 열릴 때까지 그들은 대회에서 4번이나 우승하는 기록을 세웠다. 1998년 결승전의 비탄 이후 호나우두와 공동. 세계 최고의 팀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립하려고 했습니다.

 

영광으로 가는 길 

 

2002년 월드컵은 아르헨티나, 이탈리아, 프랑스 등 전통 강국들이 조기 탈락을 앞두고 있는 등 놀라움으로 가득 찬 대회였다. 브라질는 루이스 펠리페 스콜라리(Luiz Felipe Scolari) 감독과 스타들로 가득한 선수단이 이끄는 팀으로 다섯 번째 월드컵 우승을 향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팀의 특징은 호날두, 호나우지뉴, 히바우두의 세 R이 포워드 라인을 가로지르고 공격적인 풀백인 로베르토 카를로스와 카푸를 활용한 공격 능력이 특징이었습니다.

 

이 팀은 강력한 터키 팀을 상대로 첫 번째 위협을 느낀 후 11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조별 예선을 통과했습니다. 호날두는 월드컵 중간에 장기간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고, 조별리그 4경기에서 3골을 넣었기 때문에 토너먼트 전부터 체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호날두의 복귀

 

2002년 호날두 복귀의 중요성을 이해하려면 먼저 1998년 프랑스 월드컵 당시 사건을 다시 살펴봐야 합니다. 당시 21세였으며 이미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는 호나우두는 브라질을 월드컵 영광으로 이끌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충격적인 사건으로 그는 프랑스와의 1998년 월드컵 결승전을 불과 몇 시간 앞두고 알 수 없고 쇠약해지는 무릎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호날두는 최선을 다하지 못했고 브라질이 프랑스에게 3-0으로 패한 결승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호날두의 부상을 둘러싼 상황과 1998년 결승전에서의 그의 실망스러운 성적은 미스터리에 싸여 있었다. 팬들은 호날두가 전성기였다면 어땠을지 궁금해했다. 2002년 월드컵을 앞두고 호나우두는 이번에는 1998년의 아픈 기억을 지우라는 사명을 가지고 세계무대에 돌아왔다. 그는 대대적인 재활을 거쳐 최고의 모습을 되찾았는데, 이는 파괴적인 부상으로 인해 그의 전성기 시절은 더 이상 걱정거리가 아니었습니다.

 

호날두의 구원을 향한 여정은 조별 예선에서의 뛰어난 활약으로 시작되어 녹아웃 라운드까지 계속되었습니다. 그는 주요 경기에서 결정적인 골을 넣는 등 치명적인 골 득점 능력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그가 정말 빛을 발한 것은 터키와의 준결승과 독일과의 결승전이었다.

 

녹아웃 스테이지

 

브라질은 벨기에와 16강전을 통과해 23강전에서 잉글랜드와 헤비급 대결을 펼쳤다. 이번 충돌에서는 팀의 재능과 정신력이 최전선에 나타났습니다. 1분 후, 팀은 0-10으로 지고 있었고 팀은 반격을 위해 힘을 합쳐야 했습니다. 그들은 바로 이것을 해냈고 히바우두의 광채와 호나우지뉴의 대담한 로브를 통해 후반전에 측면이 선두에 섰습니다. 이 시점에서 싸움은 승리하지 못했지만, 호나우지뉴가 퇴장당한 후 브라질은 57명으로 줄어들면서 팀은 더욱 탄력을 보였습니다. 이 브라질 팀은 종종 단순히 뛰어난 공격팀으로 생각되지만, XNUMX분부터 선두를 유지하는 능력은 세계 최고라고 볼 수 있는 수비 능력과 구조이기도 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준결승에서 브라질은 토너먼트 초반에 패배했던 터키에게 힘든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1-0 승리로 다시 한 번 팽팽한 승부를 펼쳤고, 호날두가 결정적인 골을 넣었다. 그들의 결승전 진출은 완료되었고 1998년에 구원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최종

 

2002년 월드컵 결승전에서 브라질은 풍부한 축구 역사를 지닌 독일과 맞붙었습니다. 호날두, 히바우두, 호나우지뉴가 이끄는 브라질의 공격은 무시할 수 없는 위력을 발휘하며 결승전을 지배했다. 호날두는 브라질의 두 골을 모두 넣어 2-0 승리를 거두며 대회 역사상 최다 득점자 자리를 차지했다. 

 

월드컵 결승전은 호날두에게 특히 특별했다. 1998년에는 부상으로 결승전에서 탈락하면서 실망감도 있었지만, 2002년 호날두는 결승전 XNUMX골을 포함해 대회 내내 XNUMX골을 넣으며 놀라운 재능을 뽐냈다. 이는 호날두의 구원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브라질 축구의 승리의 순간이기도 했다. 

 

2002년 월드컵의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 중 하나는 브라질의 창의적인 재능, 빠른 패스, 능숙한 드리블이었습니다. 호나우지뉴의 기술, 히바우두의 평정심, 호나우두의 임상적인 마무리는 브라질 축구의 최고 수준을 구현한 것이었습니다. 2002년 월드컵은 아름다운 게임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브라질의 2002년의 승리는 팀의 다섯 번째 월드컵 우승을 의미하며 월드컵 역사상 가장 위대한 팀 중 하나로 굳건해졌습니다.

 

Legutóbbi hozzászólások

키트 출시 | AS Ostia Mare 2024 셔츠 by Ezeta

키트 출시 | AS Ostia Mare 2024 셔츠 by Ezeta

이탈리아 세리에 D에 출전하는 팀 AS 오스티아 마레가 눈에 띄는 시각적 변화를 겪었다.

자세히 보기


키트 출시 | 나이키의 AIK 스페셜 Allsvenskan 100년 키트

키트 출시 | 나이키의 AIK 스페셜 Allsvenskan 100년 키트

 AIK는 오늘 가장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팀 중 하나로 위상을 재확인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x 더 스톤 로지스 아디다스 컬렉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x 더 스톤 로지스 아디다스 컬렉션

아디다스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셔츠 포커스: 파나티나이코스 1993-95 홈 축구 키트 제조사 Kappa

셔츠 포커스: 파나티나이코스 1993-95 홈 축구 키트 제조사 Kappa

 이 놀라운 Kappa 홈 셔츠는 1993-95 시즌에 착용되었으며 이는 성공적인 시즌이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상위 10위 | 골드 축구 셔츠

상위 10위 | 골드 축구 셔츠

우리는 역사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최고의 금색 축구 셔츠 목록을 선별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축구 키트 스폰서: Jeans Brands

축구 키트 스폰서: Jeans Brands

데님 브랜드가 제조하거나 후원하는 축구 유니폼은 흔치 않지만 아마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