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아디다스 축구 셔츠

1960 년대 (단순한 신발이 아닌) 스포츠 의류 세계에서 처음으로 손을 댄 이후 아디다스 (소문자 'a')는 UEFA 및 FIFA와의 강력한 관계를 통해 축구 전반에 걸쳐 존경의 위치를 ​​차지하여 그들의 지위를 공고히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스포츠웨어 브랜드입니다.

이 회사는 원래 1949 년 독일에서 Adolf 'Adi'Dassler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이 이름은 그의 닉네임과 그의 성의 첫 글자가 합쳐진 이름입니다. 실제로 Dassler는 몇 년 전에 형제 Rudi와 협력하여 스포츠웨어를 처음 시작했지만 가족의 격렬한 분열로 형제 부분을 보았고 Rudi는 자신의 라이벌 회사 Ruda를 설립하여 나중에 Puma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

수십 년간 회사는 스포츠 신발만을 전문으로하여 아디다스가 최초의 이동식 스터드를 생산 한 독일 국가뿐만 아니라 현지 축구 팀에 공급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현재 운동화를 생산하여 스포츠를 지배하기 시작했습니다.

1960 년대 중반이 되어서야 의류에 브랜드 로고가 등장한 1970 년대 초반에 브랜드 존재감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스포츠 의류로 전환했습니다. 아디다스는 로고 (1972 년에 처음 출시 된 원래의 '트레 포일'디자인)와 함께 '쓰리 스트라이프'트림을 슬기롭게 사용하고 있습니다.이 그래픽 장치는 현재 트레이드 마크이며 아디다스 제품을 즉시 알아볼 수있게합니다. 1962 개의 줄무늬 (XNUMX 년에 운동복 제품군의 일부로 처음 공개)가 경쟁이 치열한 스포츠웨어 홍보 및 마케팅 세계에서 아디다스에게 강력한 이점을 제공 한 것은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비록 회사가 운동화 신발 시장을 장악하고 (그리고 영국에서 Umbro가 배포 한 축구 부츠에 인상적인 진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1970 년대는 대부분의 국제 경기 덕분에 영국에 노출되면서 축구 의류가 키가 커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대륙 쪽은 아디다스 스트립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아디다스는 부츠와 의복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1970 년에 그들은 축구 생산에 들어갔고 그 이후로 거의 모든 세계 주요 축구 경기에서 양쪽이 아디다스 공을 사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영국에서는 아디다스를 착용 한 첫 번째면이 1977 년에 노팅엄 포레스트, 입 스위치 및 풀햄과 함께 국내 경기에서 80 개의 줄무늬를 보여 주었다. XNUMX 년대가 다가 오면서 회사는 청산에 들어간 후 Crystal Palace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XNUMX 년 이상 옷을 입은 아디다스)를 포함한 많은 이전 Admiral 계약을 인수하면서 점점 더 많은 편이 아디다스로 향했습니다.

설립자 Adi Dassler는 그의 회사가 세계 축구 의류를 장악하기 전에 1978 년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아들 Horst가 회사를 인수했지만 1993 년 후 프랑스 사업가 Bernard Tapie가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불행히도 Tapie의 금융 거래는 매우 의심스럽고 파산의 위협을 받고 있으며 원래 구매를 위해 돈을 빌려준 프랑스 은행 인 Credit Lyonnais에 adidas를 넘겨야했습니다. 또 다른 프랑스 인 Robert Louis-Dreyfus는 결국 XNUMX 년에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Louis-Dreyfus는 현재까지도 마르세유와 아디다스의 사장이었으며, 여전히 프랑스 클럽을 위해 엄청나게 혁신적인 스트립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실, 회사가 프랑스 국내 리그를 위해 생산하는 모든 스트립은 그들의 발명과 창의성으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1985 년에는 당시의 강력한 리버풀 팀이 아디다스와 아스날과 계약을 맺었으며이 회사의 유명한 영국 클럽 명단에 합류했습니다.

국제적으로, 아디다스와 프랑스와 같은 다른 많은 유럽 국가에서는 볼 수없는 독일 국가도 몇 년 동안 회사를 선호했습니다. 북 아일랜드와 웨일즈는 80 년대 아디다스 스트립을 입었습니다.

즉시 알아볼 수 있고 강력한 브랜드로 회사는 1991 년에 성능 직물과 제품에 초점을 맞춘 'adidas 장비'로 회사를 리 브랜딩하면서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쓰리 스트라이프 트림은 사라지고 크고 대담한 색상 패널과 새로운 로고가 나왔습니다. 리 브랜딩은 실제로 성공으로 분류 될 수 없었고 회사는 적어도 영국에서 명확하지 않은 브랜드 방향으로 실패했습니다.

90 년대 중반까지 점차 먼지가 가라 앉았고 영국의 adidas는 통합되었습니다. 큰 이름의 클럽 계약이 사라지고 대신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회사 명단에서 유일한 메이저 영국 클럽이 된 것과 함께 XNUMX 개의 줄무늬가 하위 리그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로고는 '장비'를 삭제하고 단순히 'adidas'로 돌아 왔지만 새로운 로고는 유산 / 복고 제품에 맡겨진 전통적인 세 박형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새로운 밀레니엄이 도래하면서 아디다스의 세계 축구 키트 통치는 나이키 디자인과 특히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에서 여전히 국제 축구에서 강력한 입지를 유지하고 있던 아치 라이벌 Puma의 디자인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위협을 받고있었습니다. .

2004 년 아디다스는 영국의 디자이너 스텔라 맥카트니 (Stella McCartney)와 힘을 합쳐 2012 년 런던 올림픽에서 팀 GB 디자인을 자랑스럽게 착용했습니다. 2005 년 adidas는 영국의 스포츠웨어 회사 인 Reebok을 인수하고 리버풀 키트 계약에 대한 통제권을 XNUMX 년 동안 다시 얻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아디다스는 견고하고 현대적인 풋볼 키트 디자인의 원형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들의 디자인은 세 가지 줄무늬 형태의 필적할만한 강력한 브랜딩과 로고를 사용하여 영원히 미래 지향적입니다 (최근 몇 년간 복고풍 디자인 요소가 들어 오기 시작했지만). 축구 키트를 생각할 때 아디다스를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979-80 Nantes adidas 홈 셔츠 L/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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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3-84 West Ham adidas 홈 셔츠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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