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움 브로 축구 셔츠

1970 년대 후반에 대륙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도착하기 전에 Umbro는 동료 영국 회사 인 Bukta와 함께 수십 년 동안 영국 축구 키트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70 년대 초반까지 팀 스트립에 눈에 띄는 제조업체 브랜딩이 허용되지 않았지만 1940 년대, 1950 년대, 1960 년대 영국 축구 유니폼의 무작위 선택 라벨을 살펴보면 Umbro가 제작 한 꽤 공정한 기회가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회사의 축구 키트 우위는 엄청났습니다. 사실 1966 년에는 모든 영국 축구 팀의 85 %가 Umbro에 의해 장비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1924 년에 Harold와 Wallace Humphrey가 체셔의 Wilmslow에있는 작은 작업장에서 'Umbro'라는 이름으로 실제로 'Hum프레이스 브로thers '.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회사는 꾸준히 성장했으며 5000 년 이내에 1934 개 팀에 공급할 수있는 충분한 재고를 생산했습니다. Umbro의 첫 번째 메이저 파이널 킷 등장은 XNUMX 년에 맨체스터 시티와 포츠머스 모두에게 그해의 FA 컵 결승전에서 팀 스트립을 공급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착용 한 'Tangeru'셔츠는 곧 축구계에 채택 될 부드러운 면직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음 시즌의 컵 결승전에서도 양 팀 (웨스트 브로 미치 알비온과 셰필드 웬즈데이)이 움 브로를 입고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회사의 마케터들이 부끄러워하지 않았던 사실입니다.

1939 년 XNUMX 차 세계 대전이 시작되자 움 브로는 군복, 가스 마스크 덮개 및 전쟁 노력에 도움이되는 다양한 필요한 물품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1940 년대와 1950 년대에 걸쳐 Umbro의 명성은 현재 많은 국가 최고 팀이 의류를 착용하면서 극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의 인기는 1952 년 영국 올림픽 팀이 Umbro를 뛰면서 다른 스포츠에도 퍼졌습니다. Umbro가 이후 20 년 동안 영국 올림픽 선수들에게 공급 한 관계의 강점이었습니다. 실제로 4 년 Roger Bannister가 1954 분 마일을 돌파했을 때 가장 위대한 운동 중 하나는 Umbro 의류에서 달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축구로 돌아갑니다. 1950 년대 후반에 Umbro가 다시 한 번 새로운 패션 운동의 최전선에 서 있던 Umbro가 경량의 반팔 저지로의 대대적 인 전환이 일어 났을 때였습니다. 그들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 인 Matt Busby 경과 긴밀히 협력하여 수년간 스트립 디자인의 트렌드를 설정하는 다양한 새로운 하이테크 축구 키트를 디자인했습니다. 'Choice of Champions'로 알려진이 제품군은 제조업체와 동급 축구 전문가 간의 최초의 공식 파트너십이었습니다.

Sir Matt의 이름은 Umbro의 혁신적인 박스형 복제 키트를 홍보하기 위해 빌 렸습니다. 1959 년에 처음 생산되었고 어린이만을 대상으로했지만, 1970 년대 중반이 되어서야 복제 시장이 실제로 활성화되어 축구 상품화를 장악했습니다.

60 년대에는 영국 축구계에서 긴팔 유니폼이 돌아 왔습니다. 이제 그들은 목이 작고 가벼워졌습니다. Umbro의 Aztec 저지가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잉글랜드가 1966 년 월드컵에서 우승 한 것은 아즈텍 유니폼이었습니다. 실제로, 해롤드 험프리의 아들 인 존 15의 사업 끈기 덕분에 16 개 경쟁 국가 중 그해 토너먼트에서 움 브로를 뽐 냈습니다.

Umbro는 또한 1967 년에 첫 번째 Celtic과 XNUMX 년 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유럽 컵에서 Umbro 스트립을 착용하여 우승 한 국내 유럽 무대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70 년대가 다가옴에 따라 풋볼 키트 디자인의 혁신이 중요해지기 시작했으며 1970 년 월드컵 결승전에서 Umbro는 에어텍 패브릭 (Airtex fabric)의 사용을 개척했습니다.

1970 년대 초에는 처음으로 Umbro 로고가 키트에 허용되어 회사가 노출을 극대화하고 스스로를 홍보 할 수있었습니다. 몇 년 만에 Umbro는 셔츠 소매와 ​​반바지를 넘어 회사의 다이아몬드 로고가 반복되는 패턴으로 구성된 '테이핑'을 도입했습니다.

이시기에 Umbro의 브랜드 인지도는 국내 및 유럽 게임에서이 기간 동안 Umbro가 공급 한 리버풀 팀의 거의 전체적인 지배력 덕분에 크게 도움이되었습니다.

레플리카 키트 시장은 1970 년대 중반에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그 이후 XNUMX 년 동안 테라스에서 수천 명의 지지자들이 경기장에서 우상과 같은 유니폼을 입고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Umbro는 gusto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받아들였으며 셔츠 디자인은 더욱 복잡하고 개별화되었습니다.

1980 년대는 또한 영국 라이벌 제독과 몇 년 후 잉글랜드가 움 브로 명단으로 돌아 오는 것을 보았다. XNUMX 년 후 Umbro는 또한 축구 제품의 인상적인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기 위해 처음으로 축구화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80 년대가 진행됨에 따라 영국 축구 키트 시장에서 Umbro의 인상적인 존재는 이제 adidas, Le Coq Sportif 및 기타 유럽 브랜드의 증가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장기 움 브로 클럽 인 리버풀과 아스날은 모두 1986 년 아디다스로 떠 났는데 이는 회사에 큰 타격을 주었을 것입니다.

Umbro는 여전히 확고한 상태를 유지했으며 1990 년대 초와 Premier League가 도래 할 때까지 11 개의 창립 팀 중 22 개 (1992 년 Umbro와 계약 한 최초의 Premier League 챔피언 인 Manchester United 포함)를 모든 홈과 함께 공급했습니다. 영국 국가 측-냄새 맡을 수없는 업적. 그러나 험프리 가족은이 브랜드를 미국의 패션 회사 인 Stone Manufacturing에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00 년이 지나고 주목할만한 스폰서 십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Umbro의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XNUMX 년대 중반까지 회사는 브랜드를 유지하기 위해 잉글랜드, 노팅엄 포레스트, 셀틱, 첼시 및 에버 튼에 의존했습니다. 영국 시장에서.

1999 년에 회사의 소유권은 새로운 소유주 인 Doughty Hanson & Co가 90 천만 파운드를 차지하면서 다시 손을 바 꾸었습니다.

키트 디자인의 선구자였던 Umbro는 1990 년대 내내 끊임없이 경계를 넓혔습니다. 1991 년 토트넘 홋스퍼가 FA 컵 결승전에서 80 년대 내내 호평을 받았던 비좁고 꽉 끼는 버라이어티 대신 길고 헐렁한 움 브로 반바지를 입고 필드에 나섰을 때 축구계는 깜짝 놀랐습니다. 몇 년 만에 전국의 모든 클럽이 비슷한 옷을 입고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90 년대 초반의 포스트 모던 복고풍 키트 디자인 붐을 주도하여 칼라를 재 도입하고 수년 간의 아이디어를 재창조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2001 년이 지남에 따라 호감을 얻은 이상한 패브릭 패턴에 관해서도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대담한 아이디어로는 축구 최초의 리버 서블 스트립 (Manchester Utd의 02-1998 어웨이 / 세 번째 셔츠)과 독특한 챔피언스 리그 스트립 (이번에도 99-XNUMX 'Treble'을 착용 한 잊을 수없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우)을 만들었습니다.

직물 기술은 1990 년대 후반 고성능 소재를 요구하는 선수와 클럽과 함께 키트 디자인의 지배적 인 요소가되었습니다. Umbro는 플레이어가 시원하고 땀을 흘리지 않도록 설계된 'Sportswool'패브릭을 도입하여 길을 이끌었습니다. Umbro가 유사한 첨단 소재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앞서 언급 한 1970 년의 Airtex 셔츠와 마찬가지로 Umbro는 1980 년대 후반에 유사한 땀 흡수 원단 'Tactel'을 출시했습니다.

영국 키트 시장에서의 경쟁은 2000 년대가 움 브로의 주력 클럽 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옮겨 감에 따라 더욱 증가했으며, 결국 움 브로와 2002 년 만에 10 년 나이키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첼시와의 최고 비행에서 회사의 다른 주요 장기 계약도 XNUMX 년 후 블루스가 아디다스로 이동하면서 종료되었습니다.

그러나 Umbro는 2007 년에 구타를 당하지 않고 더 높은 브랜드 프로필을 얻지 못했으며, 수년 동안 Blackburn, Sunderland 및 West Ham과의 새로운 계약으로 인해 6-2007 프리미어 리그 파견대 중 08 개를 공급하게되었습니다.

2008 년 미국의 거물 Nike는 Umbro를 285 억 XNUMX 만 파운드에 인수했습니다. 그들은 브랜드 활성화를 목표로 회사에 돈을 투자했습니다. XNUMX 년 후 그들은 키트 디자인에 관한 룰북을 재 작성한 멋진 뉴 잉글랜드 홈 셔츠를 앞장서 서 영향력 있고 획기적인 'Tailored by Umbro'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잉글랜드 키트의 영향은 게임 내내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2012 년에 Umbro의 정신과 강하고 깨끗하며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은 그들이 공급하는 모든 팀에서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명망있는 잉글랜드 계약이 유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두 개의 유명 클럽 (2013 년 모회사 Nike로 전환 한 맨체스터 시티 포함)의 손실과 Nike의 Umbro 매각 의사 발표로 불확실한 기간이 발생했습니다. 영국 축구 키트 디자인의 진정한 거인을 위해.

1982-85 리버풀 Umbro 홈 셔츠 S

1982-85 리버풀 Umbro 홈 셔츠 S

£375
(약 $ 476 / € 435)